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과 그 결과

서론

미국은 그 경제 정책에서 적극적인 방향을 취하고 있습니다. 비용이 비싸거나 제한적 사항이 많은 거시 경제 정책을 통해 실질적인 결과를 내기 위해 그들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과 그 결과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얻은 이득과 단점을 고찰해 보겠습니다.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과 그 결과
-에코리아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본론

1. 미국의 거시 경제 정책

미국은 고도의 성장과 경제 안정을 위해 거시 경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산업 기반의 경제 개발을 위해 기업 자금의 용이한 공급과 비용 감소를 목표로 금리 조정과 법규 제정을 통해 이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정부는 인프라 개발과 영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관련 규제와 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또한 소비자들의 물가 상승과 고용과 소득의 증가를 목표로 세금과 소득 상승을 일부 적용하고 있습니다.

 

2.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

미국은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을 통해 경제를 재충전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양한 사회 보장과 인구 증가를 위해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내부 및 외부 자금을 사용하여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정부는 자금조달을 통해 거시 경제를 개선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업에게 투자 및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국가가 경제 상황에 따라 기업 지원과 공동 투자를 통해 경제를 재충전하는 과정을 거치면, 이는 생산성 향상과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거시 경제 정책의 영향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은 여러가지 영향을 미국에 미칩니다. 가장 큰 영향은 미국의 경제 성장을 촉진시켰고, 그 다음으로는 소득 차별화 및 소득 불균형 줄이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적극적인 정책으로 인해 소득주도 소비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으로 인해 미국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유지가 촉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시 경제 정책으로 인해 미국 내부 경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의 결과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은 미국 경제의 성장을 나타내는 주요 지표들에서 매우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은 미국 정부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이 시행된 이후 급격히 감소하며, 2019년 5월 기준으로 3.6%로 낮아졌습니다. 또한, 미국의 인력과 자본 자원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의 효과로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상반기 경제 성장률은 3.1%로 기록되었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은 미국의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미국 거시 경제 정책의 전망

최근 미국 거시 경제 정책은 오랫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진행되며 적극적인 정책을 통해 경제 개발과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거시 경제 정책의 관련된 최근 소식에 따르면, 미국 연방 준비 재무 보유는 오는 2021년까지 이미 예상된 달리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거시 경제 정책은 연방 준비 재무 보유뿐만 아니라 소득 재분배, 사회 지원, 재정 보전, 일자리 보급 등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의 거시 경제 정책에 따른 결과는 연간 실업률 감소, 소득 격차 축소, 연방 준비 재무 보유 증가 등 TFP 증가 및 경제 성장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곧 새로운 거시 경제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경제의 발전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과 그 결과
2-에코리아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결론

미국은 최근 적극적인 거시 경제 정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거시 경제 정책으로는 공공기관의 일원 증액과 소득 세금의 감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미국의 경기 활성화가 목적입니다. 전망에 따르면 이러한 정책은 2021년 말까지 미국 경제에 매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러한 정책은 기업의 투자 및 고용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 기업들이 투자를 증가시키고, 고용 및 임금 수준을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러한 정책이 실제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투자해야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기초경제학]  24. 거시경제학의 기초

[기초경제학] 24. 거시경제학의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