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와 향후 전망은?

서론

미국은 글로벌 경제의 주요 주자로서 그 경제의 성장이나 추이를 살펴보면 중요한 지표가 된다. 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는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 배경과 특징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미국 경제의 성장률 추이는 그 경제 활동 및 글로벌 경제의 발전 과정에 따라 변화하고 있고, 이는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본 블로그에서는 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와 향후 전망은?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본론

1. 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매년 일명 ‘경제 성장률’으로 정의됩니다. 2019년 기준 올해의 경제 성장률은 2.9%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경제 성장률의 추이를 보면 2019년과 2020년은 약간의 불안감을 느끼게 하는 기간이었지만, 2021년부터는 5.2% 정도의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이는 미국 경제의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 전망으로는 미국 경제 성장률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약 4%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연간 경제 성장률은 매년 상승하고 있어 미국의 경제적 상태는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성장률을 증가시키기 위한 계획

미국의 노동 생산성과 경제 성장률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미국 정부는 실업률 감소와 경제 성장률의 향상을 위해 각종 계획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으로 정부는 신입공무원 채용과 학자금 지원 제도의 개선, 교육 시설의 개발 등 여러 가지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구 감소로 인한 성장률 부진을 방지하기 위해 자녀 키우기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금 면제 제도를 개선하여 비즈니스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국 정부는 다양한 기술 인건비 지원 계획과 기업의 유가증권 지원, 부가가치 세 감면 등 여러 가지 계획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농업 및 산업 영역 개발 계획 및 실무 연계 기업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계획을 통해 미국은 경제 성장률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획을 잘 실현하기 위해선 합리적인 정책과 국가간 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3. 미국 경제 성장률 향후 전망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최근 다양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 침체와 관련된것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연간 성장률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의 정부의 다양한 금융제도 지원과 방역 정책 및 재구성 등의 수단으로 기업들의 가능성을 개발하고 고용 기회를 만들어 성장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대되는 경제 성장률은 2021년부터 점차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정부는 앞으로도 여러 방안을 통해 경제 성장률을 높이고 기업 및 고용 기회를 개발하는데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기업과 소비자의 영향

미국의 경제는 최근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기업과 소비자의 영향을 통해 더 나은 성장을 보여줍니다. 기업들은 기술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이익과 노동 생산성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소비자들은 더 많은 금융 자금을 통해 소비를 늘리고 있습니다. 기업들과 소비자들이 더 많은 자금을 투자하면 성장률도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미국의 소비자 물가 상승도 사실상 이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는 향후 더 나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미국 경제 성장률을 유지하기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최근 몇 년간 상승하는 방향으로 갈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3분기부터 2019년 3분기까지는 연간 경제 성장률이 2.3%로 유지되었으며, 2020년 1분기 경제 성장률은 4.2%로 상승하였습니다. 미국의 이러한 경제 성장률 상승은 경기의 일부 치안인 소득 증가, 기업의 자본 투자 증가, 제조업 기업의 증가 등의 여러 요인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부문의 반복적인 거래 중단과 미국의 외부 경제 환경의 변화 등의 여러 요인이 이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미국 경제가 연간 성장률 2%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국 경제를 유지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경제 환경 정책과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해야 합니다.

 

미국 경제 성장률 추이와 향후 전망은?
2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결론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최근 몇 년간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전체 경제 성장률은 2.9%로, 그 전 2017년은 2.2%, 2016년은 1.6%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에는 경제 성장률이 떨어졌습니다. 이는 전 세계 경제 침체와 미국 경제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고 공급 부족 등의 요인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경제는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미국의 경제 성장률은 2.3%로 예상되고, 다음해도 이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가계 소비, 비즈니스 인력 투자 등이 강한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미국 경제의 미래는 아직도 밝게 보이고 있습니다.